$50 이상 구매 시 전세계 무료 배송
 
 

왜 고양이에게서 나쁜 냄새가 나나요?

 작성자: jennifer 작성일: 2021년 7월 5일 |
댓글 없음

고양이들은 스스로 철저히 그루밍을 하지만, 그럼에도 간혹 냄새가 나기 시작합니다. 여기 언제 고양이의 냄새가 문제의 신호일 수 있는지 알아보는 방법을 소개합니다.

 

왜 고양이에게서 나쁜 냄새가 나나요?

고양이들은 그루밍을 철저히 하기로 유명하기 때문에, 고양이에게서 냄새가 난다면 놀랄 수 있습니다. 종종 이 냄새들은 쉽게 고쳐질 수 있지만, 어떤 냄새들은 건강 상 문제가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. 여러분의 고양이의 냄새를 진단하기 위해서, 먼저 냄새가 나는 부위를 찾아야 합니다.

고양이 냄새의 원인을 알아보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냄새가 나는 부위를 찾는 것입니다. 이 냄새가 얼굴에서 나는지, 엉덩이 혹은 몸의 특정 부위나 털 전체에서 나는지 등을 살펴보아야 합니다. 냄새가 나는 부위를 찾았다면 이제 문제의 원인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. 만약 입에서 냄새가 난다면, 고양이는 구강상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. 이를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입안의 충치나 몸에 좋지 않은 박테리아들이 번식하게 될 수 있습니다. 따라서 고양이에게서 지속적으로 심한 구취가 난다면 수의사를 찾아가 검사를 받아보세요. 또 다른 구취의 원인으로 위장 장애나 부상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. 이 또한 고양이들에게 고통스러울 수 있으므로 병원에 방문에 진단을 받도록 하세요. 대부분의 고양이들은 보호자가 자신의 입을 들여다보도록 가만히 있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.




다른 냄새의 원인으로는 박테리아나 곰팡이들이 자랄 수 있는 고양이의 귀가 있습니다. 만약 고양이의 귀에서 심한 악취가 나거나 고양이가 귀를 긁고 머리를 터는 행동을 보인다면, 이는 감염의 증상일 수 있습니다. 고양이의 귀 속을 확인해보거나, 귀에서 떨어진 각질 등을 살펴 보세요. 그리고 고양이를 데리고 병원에 방문에 진단을 받아보도록 하세요.
 

고양이들은 또 털에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. 만약 고양이의 몸이 더럽다면 단순히 목욕을 하는 것으로 냄새를 없앨 수 있습니다. 하지만 고양이의 털이 깨끗한데도 냄새가 난다면 이는 피부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. 피부의 감염이나 진균 등은 고양이의 전체 몸에서 냄새가 나는 원인일 수 있습니다. 고양이의 털이 빠지거나, 붉은 발진, 기름기 있는 털 등도 피부 감염의 증상일 수 있습니다. 하지만 만약 고양이 몸의 일부분에서만 냄새가 난다면 이는 상처부위의 감염에 의한 것일 수 있습니다. 고양이의 두꺼운 털가죽은 상처를 보이지 않게 잘 숨겨주기 때문에, 감염이 되어 냄새가 날 때까지 발견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. 고양이의 피부를 손가락으로 훑어보면서 고양이의 상처부위를 찾아내고, 곧바로 병원에 데려가 진찰을 받아보도록 하세요.

고양이의 꼬리부분에서도 냄새가 나곤 하는데, 이 또한 병원의 진찰을 받아야 하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. 고양이의 방귀는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, 지속적이고 심하게 독한 냄새가 난다면 이는 소화기관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. 마찬가지로 고양이가 설사나 변비를 이틀 이상 앓고 있다면 고양이를 병원에 데려가 진단받아야 할 수 있습니다. 마지막으로 고양이들은 항문 낭의 감염으로 인해 악취가 날 수도 있습니다. 만약 여러분의 고양이가 엉덩이를 바닥에 끌면서 돌아다닌다면 병원에 가 진단을 받아 보아야 합니다.

 

 

댓글0

댓글 달기

* 이름을 입력하십시오.
이메일 주소는 게시되지 않습니다.
올바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십시오.
*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.
Image Verification
'보안 코드를 입력하십시오.
 
 
 
 
15421 후기들 ...그리고 더 4.97